Marquesas Islands
남자의 땅

마르키즈 제도

마르키즈 제도(Marquesas Islands)

구름 사이로 새어 들어오는 황금 광선은 비현실적이고 신비한 분위기의 날카로운 산봉우리에 걸려있습니다. 무성하고 높은 섬들은 역사와 전설의 땅인 태평양에서 잊을 수 없는 매력을 불러일으킵니다. “남자의 땅” 마르키즈 제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타히티 섬에서 북동쪽으로 1,500 킬로미터(932 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마르키즈 제도는 12개의 섬으로 나누어져 있고, 그중 6개 섬에만 주민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Marquesas Islands map

마르키즈 제도에 대하여

9,261명의
거주민
385 SQ. MI. / 620 KM²의
면적
누쿠히바(NUKU HIVA)
행정 중심지
3시간 40분의
타히티로부터 비행시간

마르키즈 제도에 머물러야 하는 이유

문화와 자연의 보고

희미하게 나타나는 절벽에 둘러싸인 마르키즈 제도의 해안은 검은 모래사장 해변과 멋진 만이 조화롭습니다. 수천 가지 유럽풍의 유물이 있는 우거진 열대 우림에서는 야생마, 염소, 곰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연은 원시적이며 그 매력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강해집니다. 타이피바이(Taipivai) 계곡에서부터 하티헤우(Hatiheu) 만까지, 그리고 아나호(Anaho)에서 타히티의 섬들 중 가장 높은 폭포 바이포(Vaipo)가 있는 하카우이(Hakaui)까지, 여행객들은 문화적이고 자연적인 경이로움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르키즈 사람들은 프렌치 폴리네시아 전역에서 최고의 공예가라고 알려져 있으며, 크고 훌륭한 조각품, 아름다운 문신, 놀라운 보석 조각 등을 만듭니다.

타이피바이 계곡에서 멜빌의 자취 따라가보기

보트를 혐오하여 보트에서 탈출을 시도했던 한 선원에 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탈출 후 헤치고 들어가기 힘든 섬에 은밀하게 들어가게 되고, 혼자서 방황했지만 곧 타이피(Taipi) 족에게 환영받았습니다. 멜빌은 식인종인 그들을 두려워했지만, 잘 대해 줄 뿐만 아니라 먹이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알려지지 않고 손길이 닿지 않은 공동체를 발견한 최초의 유럽인이기도 하며, 이는 1842년의 일입니다. 멜빌의 발자취를 따라가면 시간을 초월한 분위기의 티키와 수백 개의 암석 조각 잔해들이 있는 계곡을 따라 신비한 순례 여행을 경험하게 됩니다.

놀라운 다이빙

누쿠히바(Nuku Hiva)는 스쿠버 다이빙을 위한 훌륭한 장소는 아니지만 그만의 스릴이 있는 곳입니다. 섬이 지리적으로 고립되어 있어 경이로운 생물들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개방된 해안에는 쥐가오리, 매가오리, 다양한 종과 크기의 상어, 참치, 잭 피쉬, 돌고래, 황새치 등이 풍부합니다. 멸종 위기에 처한 수백 마리의 돌고래 떼도 해안 가까이에서 살고 있으며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고갱과 브렐의 추억

1901년 폴 고갱과 1975 년 후반의 자크 브렐은 개인적인 내적 평화를 추구하면서 히바오아(Hiva Oa)를 찾았습니다. 그들이 내적 평화를 찾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매일 아침 태양이 떠오를 때 섬 너머의 빛은 숨이 멎을 만큼 순수하여 영원의 일부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이러한 말로 표현하기 힘든 느낌은 모든 여행자들이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술적 발자취를 따라 걷다 보면 칼비아르 묘지(the Calvaire cemetery)의 무덤을 방문하게 됩니다. 고갱과 브렐 모두 프렌지 페니 나무의 달콤한 향기 아래에서 타아오아 만(Taaoa’s Bay)을 바라보며 잠들어 있습니다. 고갱의 작품 “쾌락의 집(Maison du Jouir)” 복제본이 있는 그의 집과 작은 박물관을 방문해보세요. 고갱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몇몇은 마르키즈에 머무르는 동안 섬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영감을 받아 그려졌으며, 전설과 오래된 종교적 전통을 상상하는 장면을 대표하는 작품도 있습니다.

티키(Tiki) 섬

히바오아(Hiva Oa)는 푸아마우(Puama’u)에 있는 메아에(me’ae)와 같은 다양한 고고학 유적지를 보러 방문할 가치가 있으며, 타히티의 섬들에서 가장 큰 티키 동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2,4미터 높이의 “타카이이(Takaii)”는 무성한 초목들 사이에 숨어있는 독특한 미소 동상입니다. 여행자가 갈아서 만든 돌 거울과 같은 암석 조각이 주변 지역에 있습니다. 타아오아(Taaoa)는 거대한 컬트 지역의 본고장이며, 반얀트리 나무, 빵 나무, 코코넛 및 파파야 나무와 같이 주위의 손길이 닿지 않은 원시적인 자연과 잘 어울리는 석회 구조물 및 티키 조각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끝없는 하이킹 및 승마 체험

하이킹, 승마, 4륜 구동 차량 등을 이용하여 폭포, 산봉우리, 강을 건널 수 있는 히바오아(Hiva Oa)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탐험해보세요. 자연 애호가들은 197 평방킬로미터의 대자연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르키즈 제도(Marquesas Islands)

누쿠히바(Nuku Hiva)

만약 신이 마르키즈 제도를 상징하는 “커다란 집”을 가지고 있다면, 마르키즈 제도의 가장 큰 섬 누쿠히바(Nuku Hiva)가 집의 뼈대를 나타낼 것입니다. 빙빙 도는 화산 봉우리와 놀라운 경사면이 태평양의 푸른색과 어우러져 있습니다. 특별한 세계가 그 문을 열어줍니다. 모험의 출발점은 마르키즈 제도의 지역 수도인 타이오하에(Taioha’e)이며, 수도와 같은 이름을 가진 큰 만의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경관, 놀라운 고고학의 역사, 훌륭한 이야기 및 풍부한 문화를 친절한 사람들과 함께 만날 수 있습니다.

히바오아(Hiva Oa)

전설에 따르면, 히바오아는 신의 “커다란 집”의 본관과도 같은 곳입니다. 오늘날의 비옥하고 무성한 땅 덕분에 일반적으로 “마르키즈의 정원”이라고 불립니다. 섬의 특징은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이며, 도로와 주택은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울퉁불퉁한 풍경 속에는 날카로운 산등성이, 고고학적 유적지가 흩어져있는 봉우리, 그리고 계곡이 섞여있습니다. 프렌치 폴리네시아의 가장 큰 티키(tiki) 동상이 있으며, 태평양으로 다이빙하는 날카로운 절벽과 검은 모래 해변이 줄지어 있습니다.

섬의 주요 마을인 아투오나(Atuona)는 타아아오(Taaao) 만의 끝에 자리 잡고 있으며, 1,275 미터 높이의 테메티우(Temetiu) 산과 1,025 미터 높이의 페아니(fe’ani) 산에서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히바오아는 프랑스 화가 폴 고갱과 프랑스 시인이자 가수 겸 배우였던 자크 브렐이 삶을 보내기로 선택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우아포우(Ua Pou)

우아포우는 “커다란 집”의 입구 기둥을 상징합니다. 거대한 현무암 기둥은 하늘에 닿아 있고, 전설적인 전사들의 이름(Poutetaunui와 Poumaka)이 붙여졌습니다. 1888년, 시인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Robert Louis Stevenson)은 우아포우의 현무암 기둥에 영감을 받아 “교회의 종탑처럼 보이는 화산 화살”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섬의 주요 마을 하아카하우(Haakahau)의 만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우아후카(Ua Huka)

우아후카는 신의 집에 놓여있는 음식 바구니를 상징하며,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는 건조한 토양과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야생마들은 끝이 보이지 않는 사막 색깔의 토지를 전속력으로 달리고, 염소들은 섬의 높은 평원을 올라갑니다. 평화롭고 신비한 우아후카는 단지 조상들이 살던 과거의 일부뿐만 아니라 섬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여전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한적한 세계로 여행객들을 초대합니다.

타후아타(Tahuata)

타후아타는 신의 집에서 “일출” 또는 “깨달음을 주는 집”을 상징하며, 시적인 이미지는 현실을 아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타후아타는 히바오아의 바다를 통해서만 갈 수 있으며, 특권을 가진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장소를 제공합니다. 비옥한 계곡에서부터 맑은 만까지 타후아타는 역사와 창조의 장소이며, 평화롭고 아름다운 안식처입니다. 대부분의 주민들은 뼈, 자단과 같은 주목할만한 훌륭한 미술 작품을 만들거나 미로(miro)를 조각합니다. 섬 주민들에 의해 “사랑의 묘약”이라고 아름답게 이름 지어진 모노이(Mono’i)는 매혹적인 향기로 당신을 이끕니다. 모노이는 전통과 비밀의 향기를 따라 만들어집니다.

파투히바(Fatu Hiva)

작지만 근사한 섬인 파투히바는 집의 지붕을 상징합니다. 바다로 도착하면 깎아지른 듯한 경관과 깨끗한 초목들이 여행객을 맞이합니다. 1937년 토르 헤위에르달(Thor Heyerdahl)과 그의 아내는 진정한 자연으로의 귀환과 새로운 세계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파투히바에 발을 들여놓았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지역 주민들은 오모아(Omoa) 마을에 살고 있으며, 나무껍질로 전통적이고 유명한 타파(tapa)를 만듭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만 중 하나인 버진 만(the Bay of the Virgins)은 특히 땅거미가 질 때 불빛이 타오르는 화산 봉우리의 풍경을 보여주는데, 초현실적이며 잊지 못할 광경입니다. 하나바베(Hanavave)는 버진 만 내에서 쉴 수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