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atea
고대 폴리네시아의 고향

라이아테아

라이아테아(Raiatea)

타히티의 섬들의 심장 박동은 라이아테아의 가장 신성한 장소인 타푸타푸아테아 마라에(Taputapuatea marae)에서 나옵니다. 라이아테아는 태평양 전역으로 진출한 폴리네시아인들의 모험이 시작된 곳이기도 합니다. 성스러운 의식과 축하를 통해 축복을 받은 정착민들은 아웃리거 카누를 타고 북쪽의 하와이, 서쪽의 뉴질랜드까지 모험을 떠났습니다. “머나먼 천국”과 “부드러운 빛의 하늘”을 의미하는 라이아테아는 고대 폴리네시아인들의 고향에서 이름을 따와 하바이(Havai’i)라 불리기도 했습니다. 초록색 옷을 입고, 구름 모자를 쓴 테메하니(Temehani) 산은 라이아테아 섬 중에서도 가장 신성한 장소로 여겨집니다.

라이아테아와 타히티의 섬들에 대한 문화와 역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map of Raiatea

라이아테아 섬에 대하여

12,237명의
거주민
92 SQ. MI / 148 KM²의
면적
우토루아(UTUROA)
행정 중심지
45분의
타히티로부터 비행시간

라이아테아에 머물러야 하는 이유

폴리네시아 문화의 요람

하바이(Hava’i)로 불렸던 라이아테아는 마라에(marae), 페트로그래피, 암면 조각 등의 고고학적 보물 및 고대 역사와 문화를 보유하고 있는 신의 요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폴리네시아인이 타히티의 섬들 중 처음으로 정착한 곳인 라이아테아는 타푸타푸아테아(Taputapuatea)라고 부르는 세계적인 마라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마라에는 고대의 취임식, 정치 동맹 및 국제회의가 이루어졌던 곳입니다. 일반인의 출입이 금기 시 되었으며, 폴리네시아 지역의 종교 및 정치권력의 중심지였습니다. 현재까지도 하와이와 뉴질랜드, 쿡 제도의 공동체 위원회는 신성한 문화의 요람으로 여겨지는 마라에에서 만남을 갖습니다.

세일링의 천국

라이아테아는 타히티의 섬들 중에서도 요트를 즐기기에 최적의 위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세일 보트 대여 업체가 라이아테아에서 영업 중입니다. 수많은 계류장이 있고, 화산 분화구 및 폭포와 같은 놀라운 환경 속에 자리하고 있어 항해 조건이 매우 우수합니다. 안팎으로 아름다운 라군이 있는 평화로운 리워드 제도로 항해해보는 것도 즐거운 일입니다.

독특한 자연 유산

라이아테아에는 희귀한 동식물이 있어 과학자 및 자연 애호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테메하니(Temehani) 산은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꽃인 티아레 아페타히(téare ‘apetahi) 30여 종의 보호 구역입니다. 라이아테아의 상징인 이 꽃은 반원형의 모양으로 희고 섬세하며, 새벽에만 피어납니다.

라이아테아는 프렌치 폴리네시아에서 유일하게 항해가 가능한 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푸라우(purau), 대나무, 마페(māpē) 등으로 둘러싸인 울창한 열대 우림의 중심부에서 독특한 아웃리거 카누를 타 보세요. 내려오는 전설에 의하면, 이 강은 하와이와 뉴질랜드에 이르는 모든 폴리네시아인 이주의 시작점이었을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