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Mana)의 언어

February 21, 2020 in Experience

타히티의 섬을 방문하면 특별한 마나 정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마 의 힘을 몸소 느낄 때 표현할 수 있는 유용한 폴리네시아 언어입니다.


Manuia – 건배

세계 모든 국가에서는 순간의 기쁨을 표현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건배! 살 루드! 프로스트! 타히티의 섬에서는 Manuia(건배)! 라고 합니다! 우리가 마나의정신을 느낄 때 행복을 표현하는 언어입니다.



Maita’i – 좋아요

모든 것이 잘 풀리고 지금 이 순간에 대한 만족감이 커지며,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 우리는 Maita’i라고 말합니다. 더 나아가 상황이 순조로울 때나 쁨이 넘칠 때면, 우리는 Maita’i roa(너무 좋아요)라고 표현합니다!



Ua Reva – 갑시다!

타히티의 섬에는 끝없는 모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레아(Moorea)에서 돌고래와 함께 수영을 하고 누쿠 히바(Nuku Hiva)에서 숨겨진 폭포를 향해 하이을 하거나, 모래사장에서는 석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때는 Ua Reva!고 표현합니다.



Moana – 바다

타히티의 섬은 모아나(바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맑고 투명한 바닷물에 둘러싸인 타히티의 섬에서는 평화, 모험, 그리고 파라다이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Ia Ora Na – 안녕하세요

타히티의 섬에 도착하는 모든 사람들은 타히티의 꽃인 티아레와 함께 ‘Ia Ora Na(안녕하세요)로 환대 받으실 겁니다. ‘Ia Ora Na라는 인사말은 당신을 마나가 품은 초자연적인 타히티의 섬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자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Oa ‘Oa – 기쁨

타히티 섬들처럼 아름답고 황홀한 곳에서는 순수한 행복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히티의 섬에서는 세상의 모든 순간을 채우는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Oa ’Oa라고 표현합니다.



Tātau – 타투

폴리네시아 문화에서 타투는 오래된 전통예술입니다. 폴리네시아 제도 중 가장 멀리 위치하고 자연 본연의 모습이 잘 간직된 마르키즈 제도(Marquesas Islands)에 가면 타투의 예술성이 매우 짙게 남아있습니다. 현재까지도 타히티의 섬 많은 곳에서 타투의 예술성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타투는 남녀의 성인식을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타투를 통해 힘과 용기를 나타내고, 그에 따른 존중과 명예를 표현했습니다. 매년, 프렌치 폴리네시아와 국제 예술가들이 모이는 타타우 축제(Tātau I Tahiti Tattonesia)에서는 세계 각지에서 모인 여행객들에게 예술 작품을 선보이곤 하는데, 그때 이 의식을 행하며 축하하기도 합니다.



Mahana – 태양

태양은 타히티 섬들에서 가장 밝게 빛납니다. 이로 인해 그곳 사람들은 저마다 밝은 기운과 경쾌한 태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마하나(Mahana)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Māuruuru – 감사합니다

이 풍요로운 낙원에서 폴리네시아인들은 감사할 일들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타히티의 섬 사람들은 Māuruuru(감사합니다)라는 단어로 감사함을 자주 표현합니다. 매 순간, 마나가 가져다준 모든 순간과 경험에 대해 감사의 표현을 합니다.


휴양지 예약   Speak Tahitian